TREND NEWS LETTER

안녕하세요 트렌드 캐처 포로미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트렌드를 빠르게 확인하고 싶으신가요?

포럼M 뉴스레터 구독하시고 트렌드 리더가 되어 보세요!😊 

[오늘의 트렌드 키워드] #슬러지 콘텐츠 #한국판 버핏과의 점심 #슈퍼마리오 열풍 #제로음료 트렌드 #사라질 일자리

조회수 771









1. 📲 슬러지(Sludge·진창) 콘텐츠

틱톡의 콘텐츠를 보면 한 화면에 전혀 다른 장르와 내용의 영상 서너 개가 동시에 재생되는 경우가 있어요. 이걸 누가 볼까 싶지만 보다 보면 계속 보게 되는 영상인데요. 숏폼(짧은 동영상) 콘텐츠 플랫폼 '틱톡'을 이용하다가 이런 영상을 본 적이 있다면 당신도 이미 '슬러지(Sludge·진창) 콘텐츠' 알고리즘의 타깃이 됐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른바 슬러지 콘텐츠로 불리는 화면 분할 영상이 최근 틱톡에서 인기를 끌고 있어요. 화면 분할 영상은 올해 초만 해도 이름조차 없었지만, 조회 수 수백만 회를 기록한 콘텐츠들이 늘면서 업계에선 슬러지 콘텐츠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2. 🍚 한국판 '버핏과의 점심'

MZ세대와 함께하는 한국판 '버핏과의 점심' 1호 CEO로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나선다고 해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국민소통 첫 번째 프로젝트인 '갓생(God生) 한끼'를 5월 25일 개최한다고 밝혔는데요. 갓생 한끼에는 MZ세대 30명과 정 회장, 박재욱 쏘카 대표, 노홍철 (주)노홍철천재 대표가 참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3. 💪 슈퍼마리오 열풍

영화 '슈퍼마리오'가 압도적으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어요. 개봉 후 2위에 머물었지만 입소문이 이어지며 지난달 29일 드디어 1위를 차지했고, 결국 주말 극장가를 접수했습니다. 특히 '슈퍼마리오 브라더스'의 흥행 배경에는 과거 콘솔 게임부터 시작해 해당 작품을 기다려왔던 오랜 팬들 뿐만 아니라, 닌텐도 게임으로 익숙하게 접해온 MZ세대들이 만나 시너지를 이룬 것으로 분석됩니다.


4. 🍶 제로 음료 트렌드

코로나19로 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제로 칼로리, 제로 슈거 등 제로 콘셉트의 음료가 인기를 끌고 있어요. 식음료업계에서는 유사한 제품들 사이에서 경쟁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각양각색의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어요. 광동제약의 비타500제로, 롯데칠성음료의 소주 새로, 한국코카콜라의 코카콜라 제로 등이 좋은 예 입니다.


5. 😡 향후 5년 사라질 일자리

기업이 인공지능(AI)과 같은 기술을 채택하면서 향후 5년 동안 전 세계 근로자의 2%에 해당하는 1400만개의 일자리가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어요. 매표소 직원, 기록 보관, 계산원 등이 직접적으로 타격을 입을 전망이고, AI 도입으로 인해 데이터 분석가 및 과학자, 기계학습 전문가, 사이버 보안 전문가 등의 고용은 향후 5년 동안 30% 증가할 전망입니다.




트렌드 이슈 관련 기사 보기

NO.기사바로가기
1

한 화면에 영상 4개가 동시에… 미국 Z세대 홀린 틱톡의 '이상한 유행' - 한국일보

GO
2

한국판 `버핏과의 점심` 1호는 정의선 - 매일경제

GO
3

추억과 MZ의 힘…'슈퍼마리오', 주말 극장가 판도 바꿨다 [엑's 이슈] - 엑스포츠뉴스

GO
4

제로 음료의 힘…식음료업계,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경쟁 - AP신문

GO
5

“향후 5년 동안 전 세계 1400만개 일자리 사라질 것…전체 2% 해당” - 조선비즈

GO




  • 매일 생성되는 트렌드 관련 기사를 정리하고 주요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공유해 드립니다. (공휴일, 주말 제외)

(사)한국능률협회

대표이사 : 최권석

개인정보책임관리자 : 박경만

사업자등록번호 : 105-82-0181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0-서울영등포-0460호 

직업정보제공사업신고필증 : 서울남부 제2011-59호 

사업장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22 이룸센터 9F~ 10F

고객지원

문의 : 02-3274-9261

결제/환불/계산서 문의 : help-m@kma.or.kr

기타문의 : help-m@kma.or.kr

-

주중 9:00~17:30 (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및 공휴일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