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NEWS LETTER

안녕하세요 트렌드 캐처 포로미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트렌드를 빠르게 확인하고 싶으신가요?

포럼M 뉴스레터 구독하시고 트렌드 리더가 되어 보세요!😊 

[오늘의 트렌드] 9월 19일 트렌드 뉴스

조회수 742
NO.기사바로가기
1MZ세대, 주거안정 대안 '공공지원 민간임대' 주목...거주영역으로 구독 경제 확산 - 팍스경제TV
GO
2

삼성금융네트웍스, '모니모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 - 한국경제

GO
3

“빨래는 옷 개기만 남았다”…LG전자 조주완 FUN 경영 - 한국금융

GO
4

구독경제 어디까지 해봤니? 직장생활 노하우까지 구독하는 MZ들 - 파이낸셜뉴스

GO
5

SK브로드밴드, OTT 포털 ‘PlayZ’ 기능 고도화 - FETV

GO
6

전쟁 같은 피켓팅에 지쳤다면... "이젠 집에서 더 실감나게 즐기자!" - 뉴스탭

GO
7

장원영·박은빈·손석구에 웹예능까지…'올렸다 하면 100만뷰' 이통사 유튜브 - 네이트뉴스

GO
8

네이버, MZ세대 중심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 출시 - 디지털타임스

GO
9“MZ세대 일상에 침투하자”…식음료업계, 공감 마케팅 승부수 - 이뉴스투데이
GO
10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주접 밈 모음GO


인사이트 도출

1. 구독 경제에 익숙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상품성까지 보장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높은 실업률과 열악한 일자리를 경험한 세대로 상품과 서비스뿐만 아니라 집과 자동차도 ‘구매’하기보다 ‘구독’하는 것이 더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는 추세입니다. 


2. 삼성금융네트웍스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 소통하고 모니모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모니모 대학생 홍보대사’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모니모 홍보대사는 금융상품과 콘텐츠에 관심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3. LG전자는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공개했다. 명품 신발, 한정판 운동화 등을 수집하는 MZ세대 취향을 겨냥해 내놓은 신가전이다.


4. 통신사와 네이버 등 플랫폼 기업들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구독경제 시장을 스타트업들이 더욱 세분화하고 있다. MZ세대를 겨냥한 구독경제 모델로 차별화를 모색 중이다. 자신만을 위한 탄탄한 일상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가꾸고 싶어 하는 특징에 맞춘 서비스가 대세다. 


5. PlayZ는 다양한 OTT 콘텐츠를 한 번에 검색하고, 큰 화면으로 편리하게 볼 수 있다.  40여 개 스트리밍 채널(채널Z)과 500여 편의 영화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통신사와 상관없이 구매가 가능하고, 작고 가벼운 휴대성으로 인터넷만 연결하면 어디서나 어떤 TV든지 스마트 TV로 활용할 수 있다. 제휴 OTT와 유튜브는 물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은 앱도 이용할 수 있고 전용 리모콘으로 조작도 매우 간편하다.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MZ세대와 다수의 OTT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6. '피켓팅'(피가 튀는 전쟁 같은 티켓팅)’이라 불리는 예매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집에서도 실감나게 공연 실황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상품 및 서비스들도 덩달아 인기다. 뮤즈 아트의 경우 대표적인 신규 콘텐츠로, 음악 재생 시 관련한 미술 작품이 화면에 뜨도록 해 일상 중 음악 플레이 리스트를 재생해두는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했다. 


7. 예능인지 광고인지 헷갈릴 정도로 아이디어와 제작 역량을 총동원한 영상은 100만 조회 수는 가뿐히 뛰어넘는다. SK텔레콤은 코미디 유튜브 채널 '숏박스'와의 협업 영상도 호응을 얻었다. 쉽게 지나칠 수 있는 가족결합 혜택을 솔로와 예비 신혼부부의 상황으로 나눠 재미있게 풀어냈다. LG유플러스는 해지한 고객을 찾아가 이유를 묻는 '캐치유'를 공개하기도 했다. 솔직한 경험담을 들은 뒤 회사가 해결책을 찾아가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8.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네이버 커머스, 디지털 콘텐츠뿐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사와도 성장 시너지가 날 수 있는 유연한 설계 구조가 가장 큰 장점"이라며 "이번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를 통해 디지털에 관심 많은 MZ세대들을 타깃으로 다양한 디지털 멤버십 실험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9. 현재 트렌드는 기존의 스타 마케팅에서 벗어나 MZ세대의 자연스러운 삶, 인스타그래머블한 일상을 조명하는 것이다. 일상을 앞세운 콘텐츠가 MZ세대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브랜드 메시지 전달에도 주효해 기업과 브랜드가 이러한 흐름에 동참하는 것으로 보인다. 


10. 신제품을 소개할 때, 세일 소식을 전할 때, 심지어 사진 한 장을 올릴 때도 신박한 주접 멘트를 적는 게 중요해졌어요. 밈잘알(밈을 잘 아는) Z세대는 주접 잘 떠는 담당자를 콕 집어 칭찬하기도 하거든요.


  • 매일 생성되는 트렌드 관련 기사를 정리하고 주요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공유해 드립니다. (공휴일, 주말 제외)

(사)한국능률협회

대표이사 : 최권석

개인정보책임관리자 : 박경만

사업자등록번호 : 105-82-0181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0-서울영등포-0460호 

직업정보제공사업신고필증 : 서울남부 제2011-59호 

사업장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22 이룸센터 9F~ 10F

고객지원

문의 : 02-3274-9261

결제/환불/계산서 문의 : help-m@kma.or.kr

기타문의 : help-m@kma.or.kr

-

주중 9:00~17:30 (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및 공휴일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