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 골프존, 오픈갤러리, 트렌비
일정 12월 14일(화) 14시-17시
장소 온라인 생중계 강연
인원 200명
마감 11월 10일(수) ~ 12월 13일(월) 마감
비용 포럼M 회원 4인 무료, 비회원 8만원
문의 박아름 매니저 (ar7173@kma.or.kr)
기타 포럼M 회원사 1개월 시청 가능
SUMMARY. | 과거 소수의 사람들만이 향유해 왔던 고급 문화와 소비가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럭셔리한 문화는 부의 상징이었지만 일반 대중이 전혀 가질 수 없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당시에는 현재의 즐거움보다 미래의 안락함을 선택하며 삶의 균형을 맞춰 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2030세대는 예측할 수 없는 미래에 투자하는 대신 현재에 집중하면서 자신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문화와 소비 생활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골프 시장은 2030세대가 진입하면서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미술 작품 또한 구독서비스와 같은 스마트한 방식으로 즐기기도 합니다. 고가의 명품은 럭셔리 플랫폼을 통해 최저가로 구매를 하기도 하고, 리셀 마켓에서 다시 판매하면서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과거에는 부담스러워 했던 럭셔리한 활동들을 MZ세대가 주도하고 있고, 기존에 없었던 방식과 소비로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포럼M은 이러한 흐름을 반영하여 12월 주제를 <PLAY LUXURY>로 선정하고 각 분야 현업 전문가와 함께 강연을 진행합니다. |
INFLUENCER. | 임유슬 현) 골프존 가맹사업부 브랜드/마케팅 담당 프로 숙명여자대학교 광고홍보학/영어영문학 학사 | |||
홍지혜 현) 오픈갤러리 이사(Co-Founder)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석사/서양화 학사 | ||||
원유상 현) 트렌비 브랜드팀 총괄 전) TBWA Worldwide 시니어 아트디렉터 |
PROGRAM. | 브리핑 (25분) 14:05 - 14:30 | 박경만 포럼M 디렉터 | |||
마이크로 트렌드 리포트 브리핑 : Play Luxury, 럭셔리를 즐기다 | |||||
세션 1 (50분) 14:30 - 15:20 | 임유슬 골프존 브랜드 매니저 | ||||
[골프존] MZ세대가 골프에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
골프장에 MZ세대(밀레니얼·Z세대) 바람이 불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진 젊은 층이 골프로 눈을 돌리고 있어서다. 이들의 선택에 골프업계의 희비도 엇갈렸다. MZ세대의 선택을 받은 스크린골프장은 코로나19 확산에도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3년 이하의 신규 골프 입문자 중 MZ세대가 포함된 20~40세대는 무려 65%를 차지했다. 이들은 기존의 문화와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 MZ세대가 골프에 열광하는 이유와 인사이트는 무엇이 있을까? | |||||
세션 2 (50분) 15:30 - 16:20 | 홍지혜 오픈갤러리 이사 | ||||
[오픈갤러리] 오픈갤러리의 예술 대중화 전략 | |||||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서 그림을 감상할 수 있는 ‘홈갤러리’ 서비스 수요가 늘고 있다.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취향에 맞는 작품을 찾기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고 있는 것이다. 특정 그룹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미술시장이 온라인으로 가파르게 전환되면서 새로운 시장이 형성되고 있으며, 그 변화의 중심에는 2030세대가 있다. 특히 구독서비스와 같이 스마트한 소비방법으로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MZ세대의 활동이 정착되면서 예술산업이 대중화 되고 있는 것이다. | |||||
세션 3 (50분) 16:20 - 17:10 | 원유상 트렌비 브랜드팀 총괄 | ||||
[트렌비] MZ세대가 명품 브랜드를 사랑하는 이유 | |||||
MZ세대는 최신 트렌드와 경험을 중시하고 나를 위한 소비를 아끼지 않는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자기표현에 거리낌 없는 플렉스 문화가 더해지면서 이들은 명품 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르고 있다. '내돈내산'이나 ‘플렉스’ 등으로 표현되는 거침없고 솔직한 소비문화를 지닌 MZ세대가 2025년까지 60% 이상의 명품 시장 기여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명품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
INFORMATION. | ■ 이런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기업 마케팅/기획/홍보 담당자 마케팅 & 프로모션 관련 업무 담당자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 행사 중간 다양한 이벤트가 제공합니다. ■ 포럼M 비회원사 경우, 개별 유료 참석 가능합니다 |
MEMBERSHIP. | ■ 포럼M 4인 무료 참석 (온라인 시) ■ 마이크로트렌드 리포트 전체본 제공 ■ 행사 중 질의응답, SNS 이벤트 진행 ■ 분기별 마이크로 트렌드 도서 제공 ※ FORUM.M 혹은 KMA 회원 여부에 대한 사항은 사무국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T. 02-3274-9250, E. ar7173@kma.or.kr) |
ETC. | ■ 200명 신청 마감 후, 신청 불가 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비용 처리는 전자 계산서 발행, 무통장 입금, 온라인&현장 카드 결제로 진행 가능합니다. ■ 취소 및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교육 7일 전 : 100% 환불 - 교육 7일 ~ 3일 전 : 50% 환불- 교육 3일 ~ 1일 전 : 환불 없음 |
CONTENTS. | ■ 포럼M 트렌드 리포트 간략본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트렌드리포트 보기 |
SUMMARY.
과거 소수의 사람들만이 향유해 왔던 고급 문화와 소비가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럭셔리한 문화는 부의 상징이었지만 일반 대중이 전혀 가질 수 없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당시에는 현재의 즐거움보다 미래의 안락함을 선택하며 삶의 균형을 맞춰 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2030세대는 예측할 수 없는 미래에 투자하는 대신 현재에 집중하면서 자신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문화와 소비 생활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골프 시장은 2030세대가 진입하면서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미술 작품 또한 구독서비스와 같은 스마트한 방식으로 즐기기도 합니다. 고가의 명품은 럭셔리 플랫폼을 통해 최저가로 구매를 하기도 하고, 리셀 마켓에서 다시 판매하면서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과거에는 부담스러워 했던 럭셔리한 활동들을 MZ세대가 주도하고 있고, 기존에 없었던 방식과 소비로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포럼M은 이러한 흐름을 반영하여 12월 주제를 <PLAY LUXURY>로 선정하고 각 분야 현업 전문가와 함께 강연을 진행합니다.
INFLUENCER.
임유슬
현) 골프존 가맹사업부 브랜드/마케팅 담당 프로
숙명여자대학교 광고홍보학/영어영문학 학사
[골프존] MZ세대가 골프에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홍지혜
현) 오픈갤러리 이사(Co-Founder)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석사/서양화 학사
[오픈갤러리] 오픈갤러리의 예술 대중화 전략
원유상
현) 트렌비 브랜드팀 총괄
전) TBWA Worldwide 시니어 아트디렉터
[트렌비] MZ세대가 명품 브랜드를 사랑하는 이유
INFORMATION.
■ 이런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기업 마케팅/기획/홍보 담당자
마케팅 & 프로모션 관련 업무 담당자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 행사 중간 다양한 이벤트가 제공합니다.
■ 포럼M 비회원사 경우, 개별 유료 참석 가능합니다
MEMBERSHIP.
■ 포럼M 4인 무료 참석 (온라인 시)
■ 마이크로트렌드 리포트 전체본 제공
■ 행사 중 질의응답, SNS 이벤트 진행
■ 분기별 마이크로 트렌드 도서 제공
※ FORUM.M 혹은 KMA 회원 여부에 대한 사항은 사무국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T. 02-3274-9250, E. ar7173@kma.or.kr)
ETC.
■ 200명 신청 마감 후, 신청 불가 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비용 처리는 전자 계산서 발행, 무통장 입금, 온라인&현장 카드 결제로 진행 가능합니다.
■ 취소 및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교육 7일 전 : 100% 환불 - 교육 7일 ~ 3일 전 : 50% 환불- 교육 3일 ~ 1일 전 : 환불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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