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 더뉴그레이, CJ제일제당, LX하우시스
일정 7월 13일(화) 14시-17시
장소 온라인 생중계 강연
인원 200명
마감 6월 16일(수) ~ 7월 12일(월) 마감
비용 포럼M 회원 4인 무료, 비회원 8만원
문의 박아름 매니저 (ar7173@kma.or.kr)
기타 포럼M 회원사 1개월 시청 가능
SUMMARY. | MZ세대들은 자신이 살아온 길을 정답처럼 말하는 사람들을 거부한다. 혹자는 이러한 모습을 자기 주관이 뚜렷하고 다양한 삶의 방식을 추구하기 때문에 절대 조언이나 충고를 하면 안된다고 이야기 한다. 하지만 많은 선택지와 갈림길의 상황에 놓여있는 MZ세대들은 사실 언제나 진정한 조언을 필요로 해왔다. 최근 우리나라 최초로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배우 윤여정에게 2030세대들이 열광하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다. '나 67살이 처음이야. 내가 알았으면 이렇게 안 하지'라는 그녀의 말은 한치 앞도 보이지 않는 이들에겐 '그래도 괜찮아' 라는 위로의 마음으로 다가온다. 이처럼 MZ세대들은 진정한 어른을 찾아 가까이에 있는 4050세대들을 넘어 소위 '할매,할배'에 관심을 기울이며 '나도 그들처럼 늙고 싶다' 라는 생각을 가지기 시작하였다. 기업들은 시니어의 노련함과 지혜, 그들의 자신감과 여유를 매력으로 내세워 마케팅에 적용하고 있다. 이번 포럼M은 MZ세대들이 시니어의 삶에 스며들고, 그들의 감성으로부터 힐링을 받으며 “할며들고”있는 현상을 살펴보고자 한다. 시니어세대와 MZ세대가 공존할 수 있는 새로운 방향을 찾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 |||
INFLUENCER. | 권정현 ㆍ현) 더뉴그레이 대표 ㆍ현) Hello Gentle 대표 | |||
지승현 ㆍ현) CJ제일제당 마케팅 과장 ㆍ현) CJ제일제당 햇반 브랜드 매니저 | ||||
박성미 ㆍ현) LX하우시스 디자인센터 책임 ㆍ현) LG하우시스 트렌드 리서치 파트 | ||||
PROGRAM. | 브리핑 14:05 - 14:30 (25분) | 박 경 만 포럼M 디렉터 | ||
마이크로 트렌드 리포트 브리핑 : GRANNY'S CULTURE, 할며든다 | ||||
세션 1 14:30 - 15:20 (50분) | 권정현 더뉴그레이 대표 | |||
[더뉴그레이] 세대를 연결하는 라이프웨어를 만들다 | ||||
'더뉴그레이'는 패션 컨설팅, 메이크오버에 기반을 둔 '콘텐츠 커머스' 회사다. '아저씨즈'를 통해 '시니어 패션'에 대한 고정관념을 허무는 동시에 새로운 방향성을 제안하고 있으며, 주요 백화점, 여러 패션 브랜드들과 함께 '메이크오버'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다. 특히 시니어를 앞세우지만 젊은 감각으로 SNS 플랫폼을 운영하면서 MZ세대가 열광하는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세대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시니어와 MZ세대의 접점에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고 있는 더뉴그레이의 인사이트를 알아보자 | ||||
세션 2 15:30 - 16:20 (50분) | 지승현 CJ제일제당 BM | |||
[CJ제일제당] 할머니에 빠진 MZ세대! Let's Play With 햇반컵반 | ||||
브랜드는 어떻게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할까? MZ세대는 개성이 뚜렷하고 남과 다른 자신만의 이색적인 경험을 중시하기 때문에 브랜드의 일방적 주장으로는 더이상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없다. 디지털과 최신 트렌드에 익숙하며 MEME, 끌올, 세계관, 부캐, 소통, 리츄얼 등 그들만의 문화를 만들어가는 MZ세대가 최근에는 할머니 감성에 반응하고 있다.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그들이 열광하는 문화 안에서 유쾌한 할머니의 감성으로 재미있는 놀이를 시작해본다. | ||||
세션 3 16:20 - 17:10 (50분) | 박성미 LX하우시스 책임 | |||
[LG하우시스] 유유자적 슬로우 주거 트렌드를 즐기다 | ||||
코로나19 이후 일상의 변화 뿐아니라 환경에도 큰 변화를 가져왔다. 바이러스 확산으로 전 세계의 활동이 멈추자 자연은 자적작용을 시작한 것이다. 이로써 사람들은 인간이 얼마나 자연에 악영향을 미쳐 왔는지 깨닫기 시작하였다. 바쁜 일상에서 느껴지는 피로감 속에서 인간은 자연과 공존하는 방식으로 건강하고 유유자적한 전원 생활을 로망처럼 여겨지게 되었다. 이러한 생각들은 주거공간에 영향을 주기 시작하였고, 할머니의 정원 같은 아날로그적이면서 소박한 주거 문화가 다시 꽃을 피웠다. | ||||
INFORMATION. | ■ 이런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기업 마케팅/기획/홍보 담당자 마케팅 & 프로모션 관련 업무 담당자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 행사 중간 다양한 이벤트가 제공합니다. ■ 포럼M 비회원사 경우, 개별 유료 참석 가능합니다 | |||
MEMBERSHIP. | ■ 포럼M 4인 무료 참석 (온라인 시) ■ 마이크로트렌드 리포트 전체본 제공 ■ 행사 중 질의응답, SNS 이벤트 진행 ■ 분기별 마이크로 트렌드 도서 제공 ※ FORUM.M 혹은 KMA 회원 여부에 대한 사항은 사무국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T. 02-3274-9250, E. ar7173@kma.or.kr) | |||
ETC. | ■ 200명 신청 마감 후, 신청 불가 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비용 처리는 전자 계산서 발행, 무통장 입금, 온라인&현장 카드 결제로 진행 가능합니다. ■ 취소 및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교육 7일 전 : 100% 환불 - 교육 7일 ~ 3일 전 : 50% 환불- 교육 3일 ~ 1일 전 : 환불 없음 | |||
CONTENTS. | ■ 포럼M 트렌드 리포트 간략본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트렌드 리포트 보기 |
SUMMARY. | MZ세대들은 자신이 살아온 길을 정답처럼 말하는 사람들을 거부한다. 혹자는 이러한 모습을 자기 주관이 뚜렷하고 다양한 삶의 방식을 추구하기 때문에 절대 조언이나 충고를 하면 안된다고 이야기 한다. 하지만 많은 선택지와 갈림길의 상황에 놓여있는 MZ세대들은 사실 언제나 진정한 조언을 필요로 해왔다. 최근 우리나라 최초로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배우 윤여정에게 2030세대들이 열광하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다. '나 67살이 처음이야. 내가 알았으면 이렇게 안 하지'라는 그녀의 말은 한치 앞도 보이지 않는 이들에겐 '그래도 괜찮아' 라는 위로의 마음으로 다가온다. 이처럼 MZ세대들은 진정한 어른을 찾아 가까이에 있는 4050세대들을 넘어 소위 '할매,할배'에 관심을 기울이며 '나도 그들처럼 늙고 싶다' 라는 생각을 가지기 시작하였다. 기업들은 시니어의 노련함과 지혜, 그들의 자신감과 여유를 매력으로 내세워 마케팅에 적용하고 있다. 이번 포럼M은 MZ세대들이 시니어의 삶에 스며들고, 그들의 감성으로부터 힐링을 받으며 “할며들고”있는 현상을 살펴보고자 한다. 시니어세대와 MZ세대가 공존할 수 있는 새로운 방향을 찾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 |||
INFLUENCER. | 권정현 ㆍ현) 더뉴그레이 대표 ㆍ현) Hello Gentle 대표 | |||
지승현 ㆍ현) CJ제일제당 마케팅 과장 ㆍ현) CJ제일제당 햇반 브랜드 매니저 | ||||
박성미 ㆍ현) LX하우시스 디자인센터 책임 ㆍ현) LG하우시스 트렌드 리서치 파트 | ||||
PROGRAM. | 브리핑 14:05 - 14:30 (25분) | 박 경 만 포럼M 디렉터 | ||
마이크로 트렌드 리포트 브리핑 : GRANNY'S CULTURE, 할며든다 | ||||
세션 1 14:30 - 15:20 (50분) | 권정현 더뉴그레이 대표 | |||
[더뉴그레이] 세대를 연결하는 라이프웨어를 만들다 | ||||
'더뉴그레이'는 패션 컨설팅, 메이크오버에 기반을 둔 '콘텐츠 커머스' 회사다. '아저씨즈'를 통해 '시니어 패션'에 대한 고정관념을 허무는 동시에 새로운 방향성을 제안하고 있으며, 주요 백화점, 여러 패션 브랜드들과 함께 '메이크오버'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다. 특히 시니어를 앞세우지만 젊은 감각으로 SNS 플랫폼을 운영하면서 MZ세대가 열광하는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세대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시니어와 MZ세대의 접점에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고 있는 더뉴그레이의 인사이트를 알아보자 | ||||
세션 2 15:30 - 16:20 (50분) | 지승현 CJ제일제당 BM | |||
[CJ제일제당] 할머니에 빠진 MZ세대! Let's Play With 햇반컵반 | ||||
브랜드는 어떻게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할까? MZ세대는 개성이 뚜렷하고 남과 다른 자신만의 이색적인 경험을 중시하기 때문에 브랜드의 일방적 주장으로는 더이상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없다. 디지털과 최신 트렌드에 익숙하며 MEME, 끌올, 세계관, 부캐, 소통, 리츄얼 등 그들만의 문화를 만들어가는 MZ세대가 최근에는 할머니 감성에 반응하고 있다.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그들이 열광하는 문화 안에서 유쾌한 할머니의 감성으로 재미있는 놀이를 시작해본다. | ||||
세션 3 16:20 - 17:10 (50분) | 박성미 LX하우시스 책임 | |||
[LG하우시스] 유유자적 슬로우 주거 트렌드를 즐기다 | ||||
코로나19 이후 일상의 변화 뿐아니라 환경에도 큰 변화를 가져왔다. 바이러스 확산으로 전 세계의 활동이 멈추자 자연은 자적작용을 시작한 것이다. 이로써 사람들은 인간이 얼마나 자연에 악영향을 미쳐 왔는지 깨닫기 시작하였다. 바쁜 일상에서 느껴지는 피로감 속에서 인간은 자연과 공존하는 방식으로 건강하고 유유자적한 전원 생활을 로망처럼 여겨지게 되었다. 이러한 생각들은 주거공간에 영향을 주기 시작하였고, 할머니의 정원 같은 아날로그적이면서 소박한 주거 문화가 다시 꽃을 피웠다. | ||||
INFORMATION. | ■ 이런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기업 마케팅/기획/홍보 담당자 마케팅 & 프로모션 관련 업무 담당자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 행사 중간 다양한 이벤트가 제공합니다. ■ 포럼M 비회원사 경우, 개별 유료 참석 가능합니다 | |||
MEMBERSHIP. | ■ 포럼M 4인 무료 참석 (온라인 시) ■ 마이크로트렌드 리포트 전체본 제공 ■ 행사 중 질의응답, SNS 이벤트 진행 ■ 분기별 마이크로 트렌드 도서 제공 ※ FORUM.M 혹은 KMA 회원 여부에 대한 사항은 사무국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T. 02-3274-9250, E. ar7173@kma.or.kr) | |||
ETC. | ■ 200명 신청 마감 후, 신청 불가 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비용 처리는 전자 계산서 발행, 무통장 입금, 온라인&현장 카드 결제로 진행 가능합니다. ■ 취소 및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교육 7일 전 : 100% 환불 - 교육 7일 ~ 3일 전 : 50% 환불- 교육 3일 ~ 1일 전 : 환불 없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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